제 15 공과
1985. 7. 21.
본문:에베소서 1장 3절∼14절
제목:하나님의 아들들
요절: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(엡 1:6)
서론
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이다. 영원 전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목적 곧 예택과 예정과 창조와 섭리와 그리스도 예수의 피와 성령과 진리의 풍성한 은혜로 된 영원한 아들이다. 사람의 뜻으로 된 것이 아니고 한 분 하나님이신 기쁘신 뜻과 사랑 안에서 된 아들이다. 거룩하고 흠없는 영광의 찬미가 되게 하시려고 이상 일곱 가지 은혜의 풍성이 계속 기르시고 있다.
본론
1. 하나님의 목적은 하나님같이 온전하고 거룩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과 영광의 찬미의 덕으로 왕 같은 제사장, 왕 같은 선지자와 왕직을 완수할 능력자 되어 영계와 물질계 전부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유업으로 받아 하나님 곧 예수 그리스도의 후사가 되게 하시려고 힘쓰고 계신다. 일곱 가지로 된 하나님 아들들은 일곱 가지를 먹고 한정된 기간에 빨리 자라야 된다.
2. 우리 조상 첫 아담으로 말미암아 잠시 타락 속에 빠졌다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구출함을 받아 다시는 영원한 타락 곧 영원한 사망이 없는 사죄 칭의 화친의 영생하는 하나님의 아들로 살아났다. 지금은 첫 아담으로 죽은 것이 살아나고 상한 것이 새로워져야 하는 시기이다. 두 번 없는 단번으로 경과되고 있는 무시무시하고 아슬아슬한 기막히는 중요한 시기이다. 살면 영생하고 죽으면 둘째 사망으로 영멸된다. 우리는 살리고 고치고 자라고 얻어가질 천하하고도 바꿀 수 없는 중요 시기이다.
3. 우리 하나님의 아들들은 어떠한 현실이든지 놓지 말고 진리와 영감과 그리스도의 피를 계속 먹고 자라야 한다. 닥치는 예정, 보이는 창조, 가득 찬 섭리를 배껏 먹고 자라가자. 피와 성령과 진리로 된 우리 하나님 아들들은 위협이나 유혹을 받지 말고, 술 취한 자같이 자기를 잃지 말고, 세 가지 은혜로 중생된 참 자기로 현실을 통과만 하면 섭리도 창조도 예정도 나를 길러 온전케 하는 밥이 된다.
문답
1. 마귀의 아들과 하나님의 아들 중 우리는 누구의 아들인가?
답:하나님의 아들입니다.
2. 하나님의 아들은 몇 가지로 된 아들인가?
답:일곱 가지 은혜로 된 아들입니다.
3. 일곱 가지로 된 은혜는 무엇인가?
답:그리스도 안에 예택, 예정, 창조, 섭리, 그리스도의 피, 영감, 진리의 일곱 가지입니다.
4. 우리의 희망은 무엇인가?
답:하나님과 같이 된 피조물로 하나님의 후사입니다.
5. 우리의 양식은 몇 가지인가?
답:일곱 가지인데 예택, 예정, 창조, 섭리, 보혈, 영감, 진리의 은혜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