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예배는

① 하나님 중심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그 뜻을 위주로 하고 학생들 기뻐하는 아동심리 위주로 하지 않는다.(동화, 영화, 연극, 미술, 오락, 율동 등은 엄금되어 있음)
② 장년반과 꼭 같은 예배 의식으로 찬송은 장년반에서 사용하는 찬송가를 사용하고 설교는 주경 설교로 장로교 신조와 교리를 골자로 한 장년반과 꼭 같은 설교로 가르친다. 간혹 제목 설교로 가르칠 때도 있다. 설교는 전 주일 목사님이 장년반에 설교하신 말씀을 간단명료하게 간추린 것을 인쇄하여 나누어 주는 것이 이번 주일 공과가 된다. 반사들의 공과 준비는 전주일 오전 오후예배 때에 된 셈이고 학생들은 부장 통반공부와 반사 분반공부와 또 문답까지 합하면 같은 내용을 3번 공부하는 셈이 된다.

2. 반편성은

① 사회의 초등학교 학년을 기준으로 편성치 않고 남녀 공학으로 편성하는데 그 근거는 각 반사가 전도하여 인도한 학생은 그 반사에게 소속시켜 양육하도록 편성되고 있다.
② 반당 학생 수가 많을 때, 또는 분반이 필요시에는 기회를 보아 보조반사에게 분반시켜 그 반이 독립할 수 있을 때까지 분반시킨 모반사가 잘 관리하여 성장시킨다.
③ 전 학생은 장소 관계로 1층, 2층, 지하층으로 분리하여 각각 부장 1명씩이 담당하고 있다. 남반사들은 남반사들로만 여반사는 여반사들로만 분리된 예배 장소가 정해져 있다.

3. 반사 양성은
① 주일 오전 오후예배 참석, 삼일 오일예배 참석, 새벽기도회 참석 등으로 하고,
② 주일밤, 삼일밤, 오일밤 예배당에서와 혹 산에서 기도하고 철야하는 분들도 있음.
③ 매일 밤 7시~10시까지 교회 와서 자유 기도
④ 이 외에 모임은 전혀 없고 언제나 남녀 반사는 분리되어 있음.
⑤ 중간반(중1학년~고3학년) 학생들을 보조반사 혹은 원반사로 등용한다.
⑥ 현재 반사 연령은 중1학년~70여세로 분포되어 있음.

4. 반사 대접은
① 부장으로부터 반사 전부에게 전혀 무보수.
② 기념품이나 연회 등은 전혀 없음.
③ 연중 하기아동 성경학교 때 수고한 반사들에게 점심 대접(대접비는 학생들의 교통비나 선물비로 사용), 성탄때 학생들 주고 남은 빵 있으면 한 두개씩 나누어 먹음.
④ 참고:어떠한 대접이든지 있었을 때는 혹 반사가 시험에 들었을 때에 그것이 미혹물이 되어 치료가 잘 안되고 또 꾸준한 계속의 힘을 약화시키는 원인들이 되는 폐단들이 있고 전적으로 주님의 대속의 사랑과 하늘에 주님 만날 소망과 그 나라의 영광만의 것을 전 대접으로 삼을 때에 계속하게 되고 권태 없고 또 시험에서 치료도 한마디 권면에서 반성하게 된다.

5. 각 반사들의 직무 방편은
① 자신에게 회개와 소망과 믿음에 불이 있어야 되고,
② 자기 학생의 명단을 수첩에 적어 어디서나 매일 1번 이상 학생을 생각하면서 열람 기도한다.
③ 반사 자기 형편보다 학생들의 형편에 따라 심방할려고 노력한다.
④ 학생들 방문시는 반드시 그 부모를 접견하여 학생에 대한 현황과 미래를 상의하여 협동적으로 지도한다.
⑤ 토요일 오후와 주일 아침 4시 반에 간단한 예배를 드리고 6시에는 심방에 출발한다.
⑥ 처음에는 부모님들이 반대하나 차차 겪어보고 반사에게 맡기기를 원하고 또 부탁하고 자녀들에게도 선생님 말 잘 들으라고 권해 준다.
⑦ 오고가는 데는 책임지고 안보하고 어린 학생들에게는 집까지 데려다가 부모에게 인계를 하고 끝낸다.